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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time의 장비(공유기 등)에서 관리자 E-mail을 설정해 장비의 로그를 주기적으로 메일로 수신할 수 있습니다.

가장 많이 사용되는 gmail로도 메일을 보내고, 받을 수 있습니다.

 

* 현재 구글 계정을 사용하려면 '보안 수준이 낮은 앱의 액세스'를 허용해야하나, 2차 인증이 적용된 계정은 허용 설정이 불가능합니다.

* '보안 수준이 낮은 앱의 액세스'는 2022년 5월 30일까지만 사용 가능하여, '앱 비밀번호'로 관리자 E-mail설정하는 방법을 안내합니다.

 

계정 설정

* 위에서 적은 것과 같이 계정에 2단계 인증을 하지 않고, '보안 수준이 낮은 앱의 액세스'를 허용하는 것은 2022년 5월 30일 이후로는 사용이 불가능하므로, 2단계 인증이 완료된 계정을 사용해야합니다.

 

1. 구글 로그인

2. 보안 설정으로 이동 (https://myaccount.google.com/security?hl=ko)

3. Google에 로그인 항목, 앱 비밀번호로 이동

4. 한 번 더 구글 로그인

5. 앱 비밀번호 생성 (앱 선택: 메일, 기기 선택: 기타)

앱 선택과 기기 선택은 앱 비밀번호를 구분하기 위해서만 사용되며, 잘못 선택해도 사용에 문제는 없습니다.

6. 생성된 비밀번호 확인

생성된 비밀번호는 생성 되었을 때 한 번만 확인 가능하므로 확인 버튼을 누르지 말고, iptime에 설정 완료 후 확인을 눌러야합니다.

그리고 계정 비밀번호를 대신해서 사용되므로, 절대로 어딘가에 적어두면 안 됩니다.

 

iptime 관리자 E-mail 설정

1. iptime 장비 로그인

2. 관리자 E-mail 설정으로 이동 (iptime 공유기: 고급 설정 > 시스템 관리 > 관리자 설정)

3. 관리자 E-mail 설정

보내는 주소, 메일 서버 계정에는 id@gmail.com과 같이 입력하고,

메일서버는 smtp.gmail.com, 암호에는 위에서 생성된 앱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4. 설정 적용

5. 시스템 로그 발송 테스트 (iptime 공유기: 고급 설정 > 시스템 관리 > 시스템 로그)

관리자 E-mail 설정이 완료되었다면, 시스템 로그에 '지금 E-mail 보내기' 버튼이 생기고, 버튼을 눌러 정상적으로 메일이 발송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메일 발송에 실패한다면, 시스템 로그에 '메일 계정 또는 암호가 잘못되었습니다.' 혹은 '메일 서버와 연결할 수 없습니다.' 와 같은 로그가 남게 됩니다.

6. 메일 수신 확인

정상적으로 로그를 메일로 받았는지 확인해봅니다. 가린 부분에는 공유기 정보, 로그인 계정 등이 나오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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